Ryuji(The Brow Beat)×HAKUEI 롱 인터뷰 제2회(전4회) 「하지만 Ryuji 군 안에서 「트윈 보컬로」라는 아이디어가 나왔을 때, 서로 성질이 다르니까 「이건 지금껏 없던 화학적 변화가 생길 것 같다」고..
2023. 9. 1.
 

Ryuji(The Brow Beat)×HAKUEI ロングインタビュー第2回(全4回)「でも、Ryujiくんの中から「ツインヴォ

撮影:菅沼剛弘 / インタビュー:長澤智典Photographs by Takehiro Suganuma / Interview by Tomonori Nagasawa衣裳協力:バッファローボブズCostume Cooperation:BUFFALO BOBSでも、Ryujiくんの中から「ツインヴォーカ

www.club-zy.com

―― 함께 하기로 결정한 후, Ryuji 씨 자신도 여러 아이디어를 HAKUEI 씨에게 던지고 있나요?

Ryuji 어떤 곡을 하고 싶냐는 이야기는 비교적 초반부터 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록이 하고 싶다」 「샤우트 계열의 곡도 원해」 「팝이 아닌 록 밴드를 하고 싶어」 등, 그런 걸 전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HAKUEI 어쨌든 「멋진 록을 하고 싶다」라는 굉장히 심플한 의사인데요. 하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 않잖아요. 그런 음악을 대하는 자세가 저희 세대 의식에 가까웠다고나 할까. 저희가 젊은 시절에 느껴온 「록이 가진 드러내지 않는 스릴」, 그런 시대의 록 느낌을 Ryuji 군은 원하고 있었다. 유행에 휩쓸려 덮어씌워진 록이 아니라, 맨살을 드러내는 록을 그는 바라고 있구나라는 마음은 처음 이야기했을 때부터 강하게 느꼈으니까요.

Ryuji 기쁩니다.

HAKUEI 사실 저 역시 곡 단위나 작품 단위로의 프로듀싱은 지금까지도 해왔습니다만, 이렇게까지 제대로 된 토탈 프로듀싱이나, 저도 함께 스테이지에 서는 건 첫 경험. 저 자신도 똑바로 마주할 수 있는 음악을 Ryuji 군과 함께라면, The Brow Beat를 통해서라면 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도 컸네요.

 

―― HAKUEI 씨는 곡에서 Ryuji 씨와 함께 노래할 뿐만 아니라, 스테이지에도 올라가고 있으니까요.

HAKUEI 프로듀스를 해도 본인이 스테이지에 서는 일은 없었지만, The Brow Beat에서는 멤버로도 참여하고 있으니까요. 곡에 따라서는 보컬리스트로도 참여하면 스테이지 위에서도, 라이브의 흐름을 만드는 과정에서, 중간중간 흥을 돋우기 위한 역할로서 등장해, Ryuji 군과 트윈 보컬로 하는 것도 The Brow Beat를 통해 처음 경험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쭉 가운데 서는 역할만 해왔던 중, The Brow Beat에서 가운데에 서는 건 Ryuji 군. 저는 가끔 나오는 포지션으로, 그건 즐기고 있습니다.

 

―― Ryuji 씨 본인은, 처음부터 HAKUEI 씨와 함께 노래하고 싶었다.

Ryuji 저는 처음부터 HAKUEI 씨와 함께 노래할 생각이었고, 「HAKUEI 씨와 함께 노래할 수 있다니 미쳤네」라는 마음으로 있었어요.

HAKUEI 제작 도중에 「트윈 보컬로 하는 줄 알았어요」라고 Ryuji 군이 말해서(웃음).

Ryuji 혼자 부르는 흐름으로 제작이 진행되고 있었기 때문에 「어레? 둘이서 부르는 줄 알았는데요」라고 했더니, 반대로 HAKUEI 씨가 「엣, 그래?」라고 해서(웃음). 그때 HAKUEI 씨가 「어느 쪽이든 괜찮다」고 말씀해주셔서, 「그럼 둘이서 하게 해주세요」라고. 그래서 트윈 보컬 곡도 만들어 주셨어요.

HAKUEI 코러스 같은 걸 부르는 정도로는 생각했지만, 트윈 보컬이라는 발상은 저에겐 솔직히 없었던 일이라. 하지만 Ryuji 군 안에서 「트윈 보컬로」라는 아이디어가 나왔을 때, 서로 성질이 다르니까 「이건 지금껏 없던 화학적 변화가 생길 것 같다」고 생각해, 저도 설렜네요.

 

―― 트윈 보컬 넘버의 경우, HAKUEI 씨가 뒤에서 부추기듯 부르죠.

Ryuji HAKUEI 씨의 노랫소리는 스며들어요. 첫 투어 파이널 공연을 EX THEATER ROPPONGI에서 하게 되었을 때, 제 친한 친구가 보러 와줬는데. 저 자신은, 파이널이라는 것에 익숙해져 있을 생각이었는데, 끝난 후 친구가 제일 먼저 「HAKUEI 씨가 나오는 순간 Ryuji가 보여준 안심한 얼굴, 그거 잊지 못할 것 같아」라고 말하더라고요.

HAKUEI 엣, 진짜로?

Ryuji 저도 「엣, 진짜냐!」하면서. 그 말을 들었을 때, 저도 「HAKUEI 씨의 존재감에 안도감을 느끼고 있구나」라고 다시 한 번 느꼈어요. 지금도 HAKUEI 씨에게는 전폭적인 신뢰를 하고 있으니까요.

HAKUEI 평소에 저는 혼자 노래하지만, 저도 둘이서 트윈 보컬을 함으로써, 스테이지에 나왔을 때 혼자와는 다른 파워감이 생긴다고나 할까. 뒤에서 Ryuji 군의 노래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재밌고, 「Ryuji 군이 이렇게 간다면 나는 이렇게 가자」 같은, 혼자일 때와 다른 움직임이나 퍼포먼스가 되는 것처럼, 거기서 재미를 느끼고 있으니까요.

 

―― HAKUEI 씨가 뒤에서 부추기면, 그 기세를 등 뒤로 느끼면서 Ryuji 씨가 노래하고 있다. 그런 감각도 강한 것 같은, 라이브를 보면서 느꼈습니다.

HAKUEI The Brow Beat는 Ryuji 군이 메인 보컬로, 거기에 제가 또 다른 보컬로 서포트를 하면서도 다른 각도에서 공격해 나가는 의식을 가지고 있고, 그 스타일이야말로 신선하니까요.

Ryuji HAKUEI 씨의 도움을 받고 있다고는 느끼고 있습니다. 게다가, HAKUEI 씨가 노래함으로써 노래의 두께가 전혀 달라지니까.

 

제1회 | 제2회 | 제3회 | 제4회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