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uji(The Brow Beat)×HAKUEI 롱 인터뷰 제1회(전4회) 「원래 개성이 강한 사람인데다, 떠오른 이미지를 통해 「누구와도 닮지 않은 스타일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순간적으로 들었던 것부터, 「이건 재밌는 일을 할 수 있겠다」고 직감」
2023. 8. 30.
 

Ryuji(The Brow Beat)×HAKUEI ロングインタビュー第1回(全4回)「もともと個性の強い人のうえに、思い

撮影:菅沼剛弘 / インタビュー:長澤智典Photographs by Takehiro Suganuma / Interview by Tomonori Nagasawa衣裳協力:バッファローボブズCostume Cooperation:BUFFALO BOBSもともと個性の強い人のうえに、思い浮か

www.club-zy.com

―― 먼저, 서로를 만나게 된 이야기를 알려 주세요.

HAKUEI 「帝一の國(테이이치의 나라)」라는 만화가 무대화되었습니다. 그 무대에서 Ryuji 군이(사토 류지로서) 출연했고, 제가 주제가 『日本』을 담당했습니다.

Ryuji 만남의 계기는 거기서부터였네요.

HAKUEI 네. 다만 당시에는 무대 프로듀서나 배우 등 공통의 지인은 있었지만, Ryuji 군을 제대로 소개받은 게 아니라, 론칭 행사에서 함께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을 때 「아, 그는 록을 정말 좋아하는 배우구나」라고 느낀 것이 첫인상이었습니다.

Ryuji 저는 HAKUEI 씨의 열렬한 팬이었기 때문에, 어쨌든 말을 걸고 싶다는 일념으로 마음을 쏟아 부었죠(웃음). 첫만남은 거기서부터였는데, 이렇게 발전할 줄은 그 당시에는 생각하지 못했죠. 다시 한번, 인연이랑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두 사람이 함께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도 알려주세요.

Ryuji 무대가 끝난 후, 얼마 있다가 제 사진집을 내게 되었을 때, 당시 스타일리스트분이 HAKUEI 씨도 작업하고 계셔서, HAKUEI 씨에게 의상을 빌리러 가주셨습니다. 그런 인연도 있었고, 사진집의 완성 발표회 때 HAKUEI 씨도 와주셨습니다. 그 당시의 대화 중에서, The Brow Beat가 탄생하게 된 계기가 생겼습니다. 그때의 저, HAKUEI 씨에게 「지금의 음악계를 새롭게 바꿀 수 있는 밴드를 하고 싶어요」라는 말을 했네요.

HAKUEI 처음 만났을 때부터 「록을 정말 좋아한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노래도 정말 잘한다는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들었을 때 Ryuji군의 열정에 반해 「그와 함께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의 이야기를 듣고 구체적인 이미지가 바로 떠올랐네요. 원래 개성이 강한 사람인데다, 떠떠오른 이미지를 통해 「누구와도 닮지 않은 스타일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순간적으로 들었고, 「이건 재밌는 일을 할 수 있겠다」고 직감. 그 자리에서 바로 「같이 합시다」는 이야기가 나왔으니까요.

 

―― 그로부터, 이야기는 점점 구체적으로 되기 시작한 것이다.

HAKUEI 그렇네요. 제작팀 구성부터 누구를 멤버로 구성할 것인지까지 바로 구체적인 이야기를 빠르게 짜냈습니다.

 

―― Ryuji 씨도, HAKUEI 씨에게 여러 아이디어를 던진 것이다.

Ryuji 그렇습니다. 처음부터 「매년 작품을 발표하는 등, 중단 없는 활동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 했듯이, 그부분은 지금도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HAKUEI 그때 가장 먼저 한 것이 투어 일정을 정하는 것. 그 일정을 조정한 후에, 발매의 흐름을 결정. 거기서부터 제가 곡의 제작 프로듀싱을 하고, Ryuji 군의 스케줄에 조정하면서 조금씩 곡을 넣는 형태였습니다.

 

―― 지난해 5월 3일에 있었던 히비야 야외 음악당에서의 단독 공연도, 처음부터 구상 속에 있었던 셈이다.

HAKUEI 작년의 히비야 야외 음악당에 관해서는 돌발적이었어요. 야외 공연은 좀처럼 일정을 잡을 수 없는 장소. Ryuji 군과 「히비야 야외 음악당에서 하고 싶다」는 이야기 중, 첫 번째 투어의 리허설을 하고 있던 시기에 이벤트 담당자에게 「히비야 야외 음악당에서 라이브를 하고 싶네요」라는 마음을 전했더니, 우연히 「5월 3일에 취소가 나왔기 때문」이라는 이유로 잡은 형태였습니다. 올해 6월 8일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올해도 히비야 야외 음악당에서 할 수 있다면」이라고 말했더니 일정이 잘 비어 결정한 것. 게다가 이번에는 두 번째 투어 중 6월 8일의 히비야 야외 음악당 일정을 잡을 수 있었기 때문에, 2차 투어의 마지막 날에 영상으로 공지할 수 있었던 것처럼, 올해는 더 좋은 흐름을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제1회 | 제2회 | 제3회 | 제4회

myoskin